목포 볼거리 당일치기 여행 미식 놀이 장소 목포여행코스

목포 볼거리 당일치기 여행 먹을거리 목포여행 코스글, 사진 : 순수 시대 주세환

지인들과 함께 전라남도 목포 여행을 다녀왔어요.제가 살고 있는 공주에서는 차도 2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이기 때문에 당일 여행 코스를 정했습니다.점심은 TV에 소개된 ‘목포 맛집 쫄복탕’을 시작으로 고도, 그리고 목포 해상케이블카까지 타고 돌아왔습니다.

01. 조선철복탕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 115 조선철복탕 영업시간 : 08:00~19;00061-242-8522 메뉴 : 철복탕 15,000원 철복칠리 18,000원 (2인분이상 가능)

목포맛집인 쫄복탕은 우연히 TV를 보다가 알게 되었는데, 목포에 가면 꼭 먹어보려고 버킷리스트에 올리던 음식입니다.

12기가 넘으면 대기하는 사람이 많아 꽤 오래 기다려야 한다는 네이버 맛집 후기를 보고 11시 40분쯤 식당 앞에 도착했는데 대기줄이 꽤 있었어요.

다행히 첫 번째 타임에 넣기 때문에 대기 시간이 길지 않았습니다. 테이블에 앉자 쫄복탕을 주문하고 지역에서 나는 막걸리의 맛도 보았습니다.막걸리는 지역마다 조금씩 다른 맛이 있어 매력적인 것 같네요.

기다리던 쫄복탕이 나왔는데 미나리가 듬뿍 들어 있어서 양념된 부추를 넣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해서 부추도 듬뿍 넣어서 한 잔 하면 처음 먹어보는 맛인데 제 입맛에 딱 맞더라고요.그래서 목포에서 꼭 먹어보라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덕분에 특별한 점심식사가 되었습니다.

02. 고하도 전라남도 목포시 달동

점심식사 후 목포의 볼거리 중 하나인 고하도를 방문했습니다. 목포 유달산 아래에 있어 고하도라 하였다고 하며 면적 2.997㎞2, 해안선 15.2㎞이며 인구는 88가구, 267명이다. 용의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해서 용섬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목포 앞바다에서 약 2km 떨어진 섬으로 북항을 잇는 목포대교가 2012년 6월에 개통되어 육지와 연결되었다고 합니다.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이 일본 수군을 대파한 후 함대 정비를 위해 106일간 주둔했던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의 코하드는 목포 해상케이블카가 개통되어 목포의 놀이기구로 많은 여행자들이 찾는 목포 여행 코스이기도 합니다.

해안선을 따라 놓인 해상 데크길은 걷기에도 좋고 시원한 바다를 끼고 있어 힐링이 되었습니다.

목포 고하도 승강장에서 고하도 전망대에 올라 해상 데크길을 따라 이순신 장군의 포토존까지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목포의 볼거리, 고하도의 매력은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면 풍경도 아름답지만, 해상 데크길을 걸어보는 것을 추천할 정도로 풍경이 아름답습니다.중간에 오브제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서 인증사진 찍기도 좋네요.넓은 바다를 사이에 두고 해상 데크 길을 걸으면 마음까지 상쾌해지네요. 바다 위에는 목포대교가 놓여 있는데 바다와 어우러져 멋진 풍경이 되어주네요.드디어 이순신 장군의 포토존에 도착했네요.이곳은 이순신 장군이 13척의 판옥선으로 명량대첩을 대승하여 106일 동안 동한에 머물면서 전열을 가다듬은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고하도 전망대는 13척의 판옥선 모형을 격자 모양으로 쌓은 건물이라고 합니다.다카가와 섬 전망대는 5층 건물이지만,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는 풍경이 고요하네요.엘리베이터가 없어서 걸어서 올라가기가 조금 힘들었지만 올라가면 멋진 풍경으로 보상받을 수 있으니 올라가보시길 추천합니다.03. 목포 유달해수욕장 스카이워크 전라남도 목포시 죽교동 465-151 관람시간:09:00~20:00고하도에서 다시 시내 쪽으로 돌아와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타기 전 목포 유달해수욕장의 스카이워크를 둘러보기로 합니다.2020년 6월 유원지 앞바다에 길이 54m의 스카이워크를 조성했다고 합니다.스카이워크는 상공 15m에서 바다 위를 걷는 듯한 스릴감을 느낄 수 있으며, 밤에는 조명을 반사하여 빛나는 바다, 유달산 정상의 불빛, 대반동의 반짝이는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데이트하기에 좋은 장소라고 합니다.목포의 볼거리, 목포 유원지의 스카이워크는 마치 바다 위를 걷는 것 같아 주변 풍경은 물론 목포대교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뷰가 있었습니다.목포유원지 스카이워크 아래에는 바닷가로 이어지는 산책로가 있는데 산책로를 걸으며 좀 낭만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었습니다.목포를 여행하다 보면 조금 목포에는 다른 도시에는 없는 낭만 같은 것이 있는 것처럼 보이네요.그래서 낭만목포라고 불리는 것 같아요.04. 목포해상케이블카 전라남도 목포시 해양대학로 240061-244-2600 휴무일 : 01/08-01/19 일반왕복성인 24,000원 크리스탈왕복성인 29,000원해가 질 무렵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목표 여행코스를 세웠는데 해가 지기 전까지는 날씨가 좋았으나 늦은 오후가 되자 하늘은 구름으로 가득 차서 낭만 일몰을 볼 수 없어 조금 아쉬웠습니다.목포해상케이블카는 목포시 죽교동 516-101에 건설되어 2019년 9월 6일 개통한 케이블카입니다. 북항 스테이션에서 출발하여 유달산 정상부의 유달산 스테이션을 경유, ㄱ자로 꺾여 해상을 통해 반월도, 고하도까지 운행하고 있습니다.다도해의 금빛 석양과 야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총 길이 3.23km의 압도적인 승차거리와 목포의 놀이로 각광받고 있습니다.목포행 관광지 당일여행으로 찾은 목포해상케이블카 운행구간은 북항을 출발해 유달산을 경유해 고하도까지 왕복하는 코스로 케빈은 일반과 크리스탈이 있으며 운행시간은 왕복 약 40분이 소요됩니다.고하도에 내려서 고하도를 둘러보고 탑승해도 되는데 저희는 고하도에 미리 다녀와서 유달산에서 일몰을 보기로 하는 일정이었어요.고하도를 경유하여 유달산 정산 부근에 있는 유달산 스테이션에 하차하여 일몰을 볼 수 있었습니다.유달산 스테이션에 일몰을 보기 위해 하차했습니다만, 구름이 가득 차서 기대했던 일몰을 볼 수 없었습니다.목포 유달산에서 멋진 석양을 기대하며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탔는데 아쉽게도 다음 기회를 노려봅니다.해가 구름 속에 가려지고, 짙은 구름 속에서 살며시 나타나는 여명의 빛이 목포 여행의 아쉬움을 달래주는 것 같네요.05. 송학문어회관 전라남도 목포시 하당로30번길 영업시간 : 11:00 ~ 21:00 (매주 화요일 휴무) 061-283-6707이렇게 목포의 여행 코스를 둘러보고 저녁에는 목포의 대표적인 음식인 송학문어회관을 방문했습니다.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산낙지 다타키와 낙지전을 주문했어요. 제가 워낙 문어를 좋아해서 찾은 목포 맛집이에요.목포 맛집에서 낙지를 먹으며 목포의 볼거리 당일치기 여행은 이렇게 끝났습니다.목포는 다른 계절에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여행지가 되었습니다.목포 맛집에서 낙지를 먹으며 목포의 볼거리 당일치기 여행은 이렇게 끝났습니다.목포는 다른 계절에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여행지가 되었습니다.목포 맛집에서 낙지를 먹으며 목포의 볼거리 당일치기 여행은 이렇게 끝났습니다.목포는 다른 계절에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여행지가 되었습니다.#목포가볼만한곳 #당일치기 #목포여행 #목포여행코스 #목포음식 #목포음식 #목포놀이1000m 네이버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 x NAVER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 면, 시, 군, 구, 도의 나라목포해상케이블카 북항승강장 전라남도 목포시 해양대학로 240 예약조선철복당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 115 조선철복당고하도 전라남도 목포시 달동목포유달해수욕장 스카이워크 전라남도 목포시 죽교동 465-151송학문어회관 전라남도 목포시 하당로30번길 9송학문어회관 전라남도 목포시 하당로30번길 9송학문어회관 전라남도 목포시 하당로30번길 9순수시대의 풍경사진 갤러리 사진 / 문주세환 Copyright @ Ju Sea-Whan Allright Reserved PHOTO BY JUSAE WHAN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