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부를 위한 신디의 관계 수업 – 부부 고민 해결 플랫폼 ‘신디’

요즘 부부를 위한 신디의 관계 수업

사랑과 행복의 기준에서 결혼을 규정하는 순간 불행은 시작된다. 가장 가까운 타인, 배우자와의 관계는 어떤 인간 관계보다 더 미묘하고 어렵고 복잡한 것 같다.사랑과 행복의 틀에서 벗어난 좀 다른 특별한 관계 공부가 필요한 보통의 부부에 꼭 필요한 책, 5월 미라클 아직 타임 필독서라 함께 읽게 되었다. 최근 부부의 신디의 관계 강의는 결혼을 앞둔 커플부터 N년차 부부까지 모두에게 유용한 지식이 쉽게 설명된다. 건강한 관계를 맺은 3가지 조건 1. 자신이 자신을 알고 자신이 좋아한다.2. 내가 상대를 잘 알고 그런 상대를 좋아한다.3. 상대도 나를 잘 알고 그런 내가 좋아한다.책에서 기억에 남는 말을 하나 고르면 상대를 바꿀 수는 없지만 나는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상대에게 가서 있는 신경을 자신 속에 가지고 올 수 있도록, 관계 회복을 위해서 노력했는데 여전히 변하지 않는 상대 때문에 힘들다면, 지금이 나를 끌어안고 이해하고 탐구하는 치유하고 사랑하고 줘야 할 시간이라는 것!나와의 관계를 잘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그리고 이어지는 저자의 북토크!

부부고민해결플랫폼

지난주 금요일 밤, 5월 사이에 함께 읽은 책의 저자”요즘 부부 고민 해결 플랫폼 『 신디 』 대표와 북 톡이 있었다. 부부 갈등 및 회복의 원리와 어려운 부부 관계 속에서도 나의 행복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귀띔했다. 신디 작가는 모든 사람들이 가진 rawspot, 원상 부인에 대해서 먼저 말했다. 다른 사람에서 보면 대수롭지 않게 보이지만 이 부분이 닿으면 화가 난 포인트!그게 바로 rawspot이다. 이런 rawspot은 미해결 과제와도 이어지지만 내 무의식이 제가 가지고 있는 상처를 해결하기 위해서 좌절감을 느낀 과거의 상황에 몇번도 돌아오며 나의 미해결 과제와 비슷한 이미지를 가진 사람에게 매력을 느낀다는 것이다.

무의식적으로 쌓이는 미해결 과제

무의식적으로 쌓이는 미해결 과제, 받았어야 했는데 받지 못한 사랑, 따뜻한 돌봄, 의식주의 안정감, 일관된 양육 등이 있고 받지 말았어야 했는데 받은 것은 부모의 싸움, 무관심, 집착, 강요, 방임, 학대 등이 있다고 한다. 이 가운데 나는 어떤 미해결 과제가 있는지 되돌아보게 됐다. 늘 같은 패턴으로 반복되는 부부싸움의 원인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됐고 그때마다 발생하는 나의 1차 감정, 2차 감정, 나의 욕구 등을 깨닫는 과정이 필요했다.

의식적으로 살다

신디 작가는 불화 속에 빠지고 계속 싸우지 않는다”의식적인 인생”을 산다고 귀띔했다. 이를 위한 2가지 방법, Track1:나 자신을 돌보기, Track2:연결을 시도, 내 몸과 마음이 건강할 것이 중요하다. 내가 먼저 변화하고 남편과의 다양한 연결을 시도. 이 두가지는 꼭 기억하고 두면 좋겠다. 보내는 시간을 늘리고 서로를 배려하고 배우자가 싫어하는 행동을 피할 존중하는 것이 부부가 서로 연결감을 느끼면서 행복한 방법이 아닌가 싶다.

신디 작가님의 북토크 중에

함께라면 고통마저 어떻게든 견딜 수 있을 것 같은 인연을 만난 것에 감사했고, 이 책과 북톡은 단순히 결혼생활을 ‘잘’ 할 방안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었다. 결혼이라는 제도를 통해 관계와 소통을 배우고 성장하는 존재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을 거쳐야 진정한 결혼생활이 아닐까 생각한다. 벌써 결혼 11년차인 저의 과거를 돌아보며 결혼을 통해 제가 여러모로 더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결혼이란 관계를 배우고 경험을 나누며 행복을 만들어가는 성장의 과정이다. 내 성장을 기준으로 결혼을 바라보는 순간 배우자가 더없이 소중해진다.

5월 가정의 달, 부부의 날도 지났는데 둘이서 하나 되는 날이라고 해서 21일이라고 들었던 것 같아. 앞으로도 항상 지금처럼 배움의 길목에서 슬기롭게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좋은 강연을 마련해주신 뮤직멘토연수님 신디작가님 감사합니다 국민부부 멘탈케어 플랫폼 신디가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클릭

신디국민부부 멘탈케어 플랫폼 신디 www.sindyschool.com#최근부부관계를위한신디의관계수업 #신디스쿨 #국민부부멘탈케어플랫폼 #부부심리학 #미라클미타임 #5월필독서

error: Content is protected !!